감독 가이 리치
주연 미나 마수드, 나오미 스콧, 윌 스미스
한국 총 관객수 12,797,929명 (최종 / 재개봉 포함 국내 상영 영화 역대 13위)
개봉일 2019년 05월 23일
1 실사 영화 알라딘, 애니메이션과 차별되는 줄거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화 "알라딘"은 애니메이션으로 시작되었으며, 이후 실사판 영화도 제작되었습니다. 실사판 영화의 줄거리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는 망망대해의 범선을 타고 여행을 하는 가족을 비추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이들에게 요술램프 이야기를 전하면서 이다.
아그라바 왕국 저잣거리에서 물건을 훔쳐서 생활하는 좀도둑 알라딘은 원숭이 아부와 함께 길거리를 전전하면서 생활 하고 있다. 어느 날 신분을 숨기고 백성들을 살파러 궁궐에서 나온 쟈스민 공주, 세상 물정을 모르고 상인의 빵을 배고픈 아이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다가 도둑으로 몰려 곤경에 처한다. 혼잡한 길거리에서 알라딘과의 첫 만남이 시작된다. 영화 알라딘은 애니메이션과 비슷하게 뮤지컬 요소를 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무사히 도망친 알라딘과 쟈스민은 알라딘의 거처에 도착하게 되고 알라딘은 쟈스민이 공주의 시종이라는 말을 믿고 궁에서 온 사람이니 비싼 옷감 이라는 것을 알아챈다. 쟈스민이 떠나려고 할 때 착용하고 있던 팔찌가 분실되었고 알라딘은 추파를 맞으며 쟈스민을 떠나보낸다. 사실 알라딘이 데리고 다니는 원숭이 아부는 반짝 이는걸 탐내는 행동이 있었다. 아부가 멋쩍게 알라딘에게 팔찌를 돌려준다.
모험심과 운동신경이 뛰어난 알라딘에게는 궁궐 안의 쟈스민을 찾아서 깜깜한 밤에 침입한다. 끝내 왕실을 알아내어 쟈스민을 보게 된 알라딘은 그녀가 공주인 것을 알아차리지만 모른채 한다. 이번에 알라딘이 헤어질 때 쟈스민의 머리핀을 가로채어 사라진다.
하지만 궁안의 경비는 매우 삼엄하였는데.. 악당 자파의 애완 앵무새인 이아고는 알라딘을 발견하고 자파에게 소리 지른다. 자파는 경비원을 동원해 알라딘을 붙잡고
알라딘에게 풀어주는 대신 어느 사막의 동굴 속 램프를 가져다 주면 풀어주겠다고 한다. 깊숙한 동굴 속에는 온갖 잡화와 물품으로 가득했다. 알라딘은 램프를 찾으러 가다가 바위에 깔린 마법의 양탄자를 구해주고, 램프를 찾아서 출구로 탈출하던 도중, 동굴은 무너져 내린다. 흑심이 가득찬 자파는 알라딘을 구해주는 척 램프부터 먼저 건네라고 명령하는데, 구해주려는 알라딘의 손을 뿌리치면서 램프만 가지려고 한 자파는 아부에게 램프를 뺏기고 만다. 그렇게 동굴에 갇히게 된 알라딘과 아부는 램프 지니를 소환하여 판타지와 모험이 가득한 이야기를 이어간다.
2 영화 알라딘의 감동적인 포인트를 알아봅시다.
영화 알라딘에서 제일 큰 소재는 마법의 램프 입니다. 마법사 자파 에게서 마법의 램프를 훔치게 됩니다. 램프를 문지르면 지니라고 하는 마법의 요정이 나타나게 되고, 알라딘은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줄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알라딘은 먼저 동굴을 탈출하는데 소원을 하나 얻습니다. 그리고 왕자로 만들어달라는 소원 하나를 추가로 요청합니다. 램프요정 지니는 말합니다 내가 바꾼 것은 너의 겉모습일 뿐 너의 내면은 그대로이다. 어느 나라 왕자로 바꿀수는 없다. 알라딘은 공주 쟈스민 에게 잘 보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두번째 요청으로 옷차림을 변신한 알라딘은 아그라바 궁궐을 들어갈 때 퍼레이드를 합니다. 이것은 아주 매력적인 명장면 입니다.
왕자 복장으로 만난 알리단과 자스민이 날으는 양탄자를 타고 왕궁 밖을 비행하는 것도 아주 인상깊은 명장면 입니다. 하지만 아그라바 왕국의 2인자 자파에게 램프도 뺏기고 램프의 주문이 사라져 알라딘은 옛날 평범한 복장으로 들통나게 됩니다.
자파의 권력 욕심으로 램프에 갇히게 되고, 알라딘은 내면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지니가 들어주는 마지막 소원을 지니를 풀어주는 것을 외칩니다. 지니는 일반 사람이 되었고, 모든 욕심을 내려놓은 알라딘은 궁궐을 떠납니다.
알라딘 일행으로부터 큰 신세를 지게 된 술탄은 여자에게 왕권을 물려주는 것이 불가 하였던 관습을 철폐하고 공주 자스민에게 권력을 물려줍니다.
자스민은 돌아가려던 알라딘을 국왕 술탄의 자격으로 붙잡습니다. 왕의 권한으로 붙잡는다는 로맨틱한 결혼 고백 장면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해피엔딩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3 영화 알라딘, 논란과 주연 배우에 대해 알아봅시다.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는 중동 아시아 이지만 디즈니는 영화 캐스팅과 관련하여 화이트 워싱 논란이 있었습니다. 논란이 있었던 캐스팅이 유럽게 배우들을 무대 배우들로 많이 채우려고 했던 점입니다. 영화 줄거리 초반부에 나오는 앤더스 왕자는 북유럽인으로 추정되는 캐릭터이며 아라비아 지역에 어울리지 않는 왕족이 나왔습니다. 램프요정 지니 배역에 윌 스미스가 맡는 것도 논란이 있었지만 잡음이 적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는 초자연적인 존재인 요정으로 나왔고 익살스러운 연기와 감초 같은 역할은 원작의 램프 지니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자스민 공주 역의 나오미 스콧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녀는 인도-영국 혼혈으로 영화의 배경이 되는 아라비아, 아랍계 사람은 아니었지만, 영화의 재미 요소인 모험과 뮤지컬 적인 요소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한 연기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작에서는 알라딘이 중요한 역할로 나오지만 실사 영화에서는 자스민의 당돌하고 우아한 역할 연기가 원작의 줄거리를 뛰어넘었다는 평이 많다.